러닝팁

굿러너 매장에 가야 하는 이유와 러닝화 구매 꿀팁!

2021.04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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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러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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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굿러너무경 입니다.

 

이 글을 읽는 러너님께서는 굿러너컴퍼니의 서울숲점과 여의도점을 방문하신적이 있으신가요?

저의 두 번째 굿러너 커뮤니티 컨텐츠는 바로~ 두구두구두구

러닝 전문 매장을 방문하고 러닝화를 구매할때 도움이 될 꿀팁들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와~~~ 짝짝짝~~~!

로컬 러닝 스토어 = 러닝 스페셜티 스토어 = 굿러너컴퍼니 스토어 ㅎㅎ


<로컬 러닝 스토어를 (러닝 스페셜티 스토어) 방문해야 하는 이유와 러닝화 구매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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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러너 서울숲 스토어  (서울 성동구 서울숲길 47)

 

크게 아래 3가지를 중점으로 다뤄 볼 예정입니다.

- 새 신발을 구매하는 방법과 팁

- 로컬 러닝 스토어에 방문하여 당신에게 맞는 신발을 찾아보자.

- 이제 막 시작하는 런린이 혹은 오래간만에 다시 달리는 것이라면, 신발 교체가 큰 도움이 될 것이다.

 

1. Start with the bottom of your current shoes.

<첫 시작은 요즘 신고 있는 당신의 신발 상태 확인부터!>

 

1) 언제 구매했는가?

체크할 사항: 최근 마지막으로 신발을 언제 구매했는지.

 

2) 얼마나 신었나?

신발 착용 기간 (몇 주, 몇 달, 몇 년) 혹은 거리 (km)

 

3) 특별한 부상 혹은 통증이 있나?

최근 혹은 만성적인 부상, 통증의 여부.

 

4) 신발이 해지거나 뜯어졌나?

신발이 해지기 시작했다면 신발의 서포트 부분과 쿠셔닝이 죽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오히려 좋아~ 새 신발을 구매할 좋은 찬스!

 

2. Next, head to a local running store.

<그다음은 로컬 러닝 스토어 (러닝 스페셜티 스토어)에 방문해보자>

 

1) 먼저 직원이 당신의 당신의 발 상태를 확인할 것이다.

발 길이, 발 볼, 아치 등 발의 족형 및 전체적인 상태 등.

 

2) 당신의 걸음걸이 혹은 달릴 때 스트라이드를 보고 분석해 줄 것이다.

안정성 확인과 내전, 외전, 중립 등.

 

3) 대화를 통해 구매 목적, 앞으로의 목표, 고려하는 부분 (특정 부상, 통증 및 훈련 계획 등)을 종합하여 결과를 도출할 것이다.

 

4) 그렇게 분석과 대화를 통하여 그에 알맞은 신발을 추천받아 신어보게 된다.

예) 발 볼, 아치 서포트, 쿠셔닝 등등

 

5) 팬데믹 상황 및 스토어와 거리가 멀어서 오프라인 매장 방문이 어려운 경우.

굿러너 컴퍼니의 <굿러너tv> 유튜브 채널, 굿러너 웹사이트 상세 페이지, 인스타그램 등을 참고하는 방법도 있다.

 

3. Know when it's time to move on.

<이제는 구매해야 할 시간!>

 

1) 러닝화 교체 시기.

대회 용 신발 약 200km 이상.

대회 대비 훈련용 신발 약 300km 이상.

보통 러닝화 교체 시기 약 500km 이상.

 

러닝화 교체에 너무 아까워하지 말길.

접지력이 살아있어서 밑창이 쫀득쫀득한 새 신발이 당신을 좋은 곳으로, 원하는 곳으로 안내해줄것이다.

 

2) 어떻게 신냐에 따라서 달라지기도 한다.

예를 들어 트레일러닝 신발은 지형, 날씨 등에 따라도 달라진다.

달리기 주법 (착지) 등 개개인에 따라 많이 달라진다.

특히 트레일러닝화는 밑창이 닳아서 접지력이 줄어듦이 느껴진다면 그때가 바로 교체할 때이다.

바닥이 미끄러운 트레일러닝화는 넘어질 위험이 크고 자칫하면 큰 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

 

3) 부상 없이 계속 달리려면 주기적으로 신발 교체에 투자를 해야 한다.

병원비 보다 적절한 타이밍에 새 신발로 교체하는 것이 훨씬 싸게(?) 먹힌다.

그리고 남들 다 신나게 뛸 때 나 혼자 부상으로 못 뛸 때.. 아...

그 슬픔과 답답함은 정말 이루 말할 수 없는 큰 악몽이자 스트레스가 된다.

 

+ 추가적으로 알아야 할 사항들.

앞으로 새로 신발을 구매하게 되면 기록을 하는 것이 좋다.

그러면 다음번에 신발을 구매할 때 그 기록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기록해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다.

 

달리고 나서 느낀 주관적인 장단점을 기록한다.

세부적인 항목들을 기록한다. 쿠셔닝, 안정성, 무게 등.

달리기 전, 중, 후로 신발을 통해 느낀 멘탈적인 요소들, 감정적인 부분을 기록한다. 신발이 나의 달리기에 심리적으로 어떤 영향을 주는지도 중요하다.

달린 거리, 페이스, 훈련 타입에 따른 여러 상황에서의 차이점도 기록을 한다. 그러면 어떤 상황에서 어떤 신발을 신어야 하고, 구매를 해야 할지 본인만의 기준을 확립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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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러너 여의도 스토어 (더현대서울 4층)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이 당신의 러닝 라이프에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Good Runner, Good Life!!

긍정!

 

굿러너 무경 인스타그램: https://instagram.com/mkinseoul?igshid=1abs0zbzr7pko 

 

기사 원문: 뉴욕 타임즈, 기사를 번역 및 의역, 내용을 추가하였습니다.

https://www.nytimes.com/2021/03/13/at-home/upgrade-running-shoes.html?smid=url-share

 

사진 출처: 서울숲 스토어-굿러너 인스타그램, 여의도 스토어-본인 촬영

 

댓글목록 1

굿러너무경님의 댓글

굿러너무경 211.♡.98.179 2021.04.24 23:02
글이 도움이 됐다면 추천 꾸욱~! 굿러너 스토어 방문 꼬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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